본문 바로가기
인포메이션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2021. 9. 23.

1차 백신 접종을 하고 6주를 기다려야 하는 분들께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현재 화이자, 모더나 등 코로나 백신 접종 6주 후 2차 접종을 받을 수 있었는데, 기간을 줄여서 2차 잔여백신 예약을 하면 1차 접종 후 화이자 백신 3주, 모더나 백신 4주면 2차 접종이 가능합니다.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기존에 1차 접종 시에만 접종이 가능했던 잔여 백신을 이제는 2차에도 접종이 가능합니다. 최초에는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후 3주 뒤면 2차 접종이 가능했지만 백신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 6주로 연장했습니다. 모더나 백신 또한 1차 접종 후 4주 뒤면 2차 접종이 가능했지만, 화이자 백신과 마찬가지로 6주를 기다려야 했습니다. 화이자 백신이나 모더나 백신은 각각 3주나 4주 후 2차접종을 실시해야 가장 효과적인데, 백신 수급 문제로 인해 6주를 기다려야해서 백신 접종함에 있어 조금 불안한 마음이 들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예약 2차 접종 바로가기

 

하지만 이제부터는 잔여백신을 통해 2차 접종이 가능하고, 6주가 아닌 3주 또는 4주만에 2차 접종이 가능해졌습니다. 위드코로나로 전향하기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이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기에 2차 접종이 더 빠른 기간에 가능해진 것은 분명히 좋은 소식입니다. 1차 접종을 마친 분들은 화이자 백신은 3주, 모더나 백신은 4주만 지나면 잔여 백신이 있는 위탁의료기관을 통해 2차 접종을 진행하면 됩니다. 오늘은 2차 잔여백신 접종을 위한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의 정체

 

 

2차 접종도 가능해졌기 때문에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가 따로 존재하진 않습니다. 왜냐하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다 이용했을 법한 포털사이트 네이버 또는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잔여백신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보다는 주로 사용하는 네이버나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편한 것 같습니다.

 

 

 

이 방법이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보다 더 좋다

 

 

네이버나 카카오톡으로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를 대신할 수 있지만 더 확실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네이버 지도 앱이나 카카오맵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다음 순서대로 따라만 하면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보다 더 빠르게 예약 또는 알림신청이 가능합니다.

 

1.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네이버 지도 앱을 실행합니다.

 

 

2. 내가 위치한 주변 지도를 보여주는 첫화면이 나타나면 상단 검색창 아래에 잔여백신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혹시 현재 지도 주변이 아닌 다른 곳의 잔여 백신을 예약하고 싶다면 지도의 위치를 옮긴 후 잔여백신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잔여백신 아이콘을 선택하면 지도에 코로나 백신 위탁의료시설이 표시되고, 하단에는 목록이 나타나고 현재 잔여백신의 종류와 남은 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목록에 접종을 원하는 코로나 백신 위탁의료시설이 있으면 '접종 예약신청' 또는 파란색 동그라미 안에 '잔여백신'이라고 쓰여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5. 네이버 인증서와 휴대폰 본인인증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6. 마지막으로 백신종류 등의 예약정보 확인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제공 전체동의를 하면 잔여백신 예약이 마무리 됩니다.

 

 

 

이렇게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를 대신하여 네이버 지도 앱을 통해 접종 가능한 잔여백신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2차 접종 기간이 짧아짐으로 해서 접종자의 불편함도 해소하고 위드 코로나로의 전향을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